1. 빅데이터 마케팅
기존의 4P 마케팅 | 빅데이터 4P 마케팅 |
-Product -Price -Place -Promotion |
-Performance -Personalization & Preference -Prediction -Privacy |
2. 개인 맞춤형 마케팅
[기존의 맞춤형을 위한 조건]
1)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어려움
2) 맞춤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자본의 부담
[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화]
1) 기술과 비용 면에서 실현이 용이함.
2) 예시
- 사람들 간, 물건들 간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맞춤화
- 개인 간의 차이, 선호하는 물건이나 서비스 차이 파악
- 개인이 과거에 좋아한 상품 파악하여 이후에 유사한 아이템 추천
- 제품의 유사성 분석하여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에서 유사한 콘텐츠 추천
- 비슷한 선호도를 가진 고객을 찾아 각자의 다른 선호 아이템 추천
3) 마이크로 고객 세분화
-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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