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ata Science/Hadoop

빅데이터 마케팅

by AI_Wooah 2021. 9. 14.

1. 빅데이터 마케팅

 

기존의 4P 마케팅 빅데이터 4P 마케팅
-Product
-Price
-Place
-Promotion
-Performance
-Personalization & Preference
-Prediction
-Privacy

2. 개인 맞춤형 마케팅

[기존의 맞춤형을 위한 조건]

  1)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어려움

  2) 맞춤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자본의 부담

[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화]

  1) 기술과 비용 면에서 실현이 용이함.

  2) 예시

     - 사람들 간, 물건들 간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맞춤화

     - 개인 간의 차이, 선호하는 물건이나 서비스 차이 파악

     - 개인이 과거에 좋아한 상품 파악하여 이후에 유사한 아이템 추천

     - 제품의 유사성 분석하여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에서 유사한 콘텐츠 추천

     - 비슷한 선호도를 가진 고객을 찾아 각자의 다른 선호 아이템 추천

  3) 마이크로 고객 세분화

     -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Data Science > Hado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Hadoop] Hadoop Architecture  (0) 2022.03.09
[Hadoop] hadoop 성공사례 및 기초 개념  (0) 2022.03.09
빅데이터 정리  (0) 2022.03.08
1. 빅데이터 개요  (0) 2021.02.01

댓글